마산교구 청년성서모임 에파타

나는 소망합니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나는 소망합니다.

에파타 2013. 8. 14. 12:25


나는 소망합니다.
내가 모든 이에게 꼭 필요한 존재가 되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한 사람의 죽음을 볼 때 내가 더욱 작아질 수 있기를.
그러나 나 자신의 죽음이 두려워 삶의 기쁨이 작아지는 일이 없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내 마음에 드는 사람들에 대한 사랑 때문에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들에 대한 사랑이 줄어들지 않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내가 언제나 남들에게 용서를 구하며 살기를.
그러나 그들의 삶에는 내 용서를 구할 만한 일이 없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언제나 나의 한계를 인식하며 살기를.
그러나 내 스스로 그런 한계를 만들지 않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모든 사람이 언제나 소망을 품고 살기를.

나는 소망합니다. 헨리 나우엔(Henri Nouwen, 1932~1996)의 <친밀함Intimacy, 196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