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예방교육

공지사항2014.02.17 06:32

가톨릭 청년성서모임 가족들을 위한 신흥 이단 신천지 예방교육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안드레아 대주교님께서 밝히신 것처럼 "하느님의 말씀은 새로운 복음화의 원동력"으로 많은 청년 신자들에게 신앙의 빛과 희망의 기쁨을 전해줍니다. 그러나 최근 그리스도교 신앙에 대해 잘못된 교리로 가톨릭 신자들을 현혹시켜 혼란에 빠뜨리는 신흥 이단 '신천지'의 활동이 더욱 조직적이고 치밀한 방법으로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의 신앙 성장과 사회 복음화를 위해서 하느님의 말씀을 전하는 가톨릭 청년성서모임도 더 이상 이러한 신천지의 무차별적인 침입으로부터 안전지대가 아닙니다. 특히 철저하게 훈련된 신천지 조직원들이 악의적인 목적으로 접근했을 경우 우리에게는 즉각적이고 적절한 대응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그래서 교구 사목국 신부님들과 성서가족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청년성서 가족들을 위한 신천지 예방교육 자료를 만들었습니다. 이 '알림글'을 보내는 목적은, 우리 가톨릭 청년성서모임 가족들이 이러한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미리 경계의 마음을 갖도록 하여, 신천지 이단의 폐해로부터 벗어날 수 있게 하려는 것입니다. 찬찬히 읽어보고 잘 숙지하여 교회와 자신의 신앙을 잘 지켜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내년 "말씀의 해"를 맞이하여 건전하고 올바른 신앙이 우리 가톨릭 청년성서모임 가족들의 마음에서 자라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2013년 11월 22일
천주교 서울대교구 가톨릭 청년성서모임
대표 지도 신부 유인창 안사노


출처: 가톨릭 청년성서모임 홈페이지 (www.godislove.or.kr)

가톨릭 청년성서모임 가족들을 위한 신흥 이단 신천지 예방교육.pdf